이슈

성수동 재개발 전망! 연예인 투자 성지가 된 이유! 누가 어디 투자했나? (지코 하지원)

가즈아99 2020. 10. 7. 15:00


성수동 연예인 투자 

성수동에 최근 연예인들이 투자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배우 하지원은 최근 성수동에 100억원짜리 건물을 매입했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원은 성수동 카페거리 연무장길 인근에 지상 8층 규모 건물을 매매 투자했습니다. 성수동 카페거리이면서 성수역의 5분 거리입니다. 





규모는 지하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이루어져있습니다. 근린생활시설과 주택으로 이루어진 건물로 2018년에 재건축해서 신축 건물이 되었습니다. 



하지원은 이 건물을 100억원 정도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원이 투자한 건물은 일대 건물들이 노후된 것에 비하면 신축 건물이라 신축 프리미엄이 붙었다고 업계 전문가들이 말합니다. 평당 1억원이 넘는 가격에 투자한 이유는 무엇인지 연예인 투자 성지가 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성수동 투자 이유 

성수동은 과거 공장지대였으나 현재는 오히려 공장지대 특유의 공장 느낌을 그대로 살려서 세련된 카페거리가 조성되고 상점들이 들어오게 되며 활기를 띄게 되었습니다. 



성수동은 위치적으로도 성수대교 영동대교 다리만 건너면 강남으로 이어지기때문에 지리적으로도 상당히 좋은 위치입니다. 또한 성수동 트리마제 등 한강 조망이 가능한 주상복합 단지가 들어오면서 고급화에 일조했다고 평가받습니다. 





최근 한국판 브루클린으로 불릴 정도로 가장 힙하고 핫한 성수동이 되었습니다. 또 성수동에 투자한 연예인은 하지원 말고도 있습니다. 


성수동 지코 이정현 투자 

랩퍼 지코 역시도 과거 뚝섬역 도보 거리에 4층 짜리 건물을 매입했습니다. 배우 이자 가수인 이정현도 서울숲길 대로변에 건물을 매입해서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연예인들이 성수동에 많이 투자하는 것은 준공업지역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준공업지역은 일반 주거지역과 달리 용적률을 400퍼센트 이상 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재개발 재건축 시에도 건물을 다른 지역보다 높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투자로도 엄청난 호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이상 하지원 지코 이정현 등 연예인 성수동 투자를 알아보고 왜 연예인들이 성수동에 투자를 많이 하게 되었는지 위치적 특성과 용적률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성수동 재개발 전망 

앞으로도 성수동 재개발 전망이 어떤 방향이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성수동 정비대상구역이 지정되어있는 곳이 있습니다. 또 제 1종 지구단위계획구역도 있습니다. 





성수동 재개발 성수전략정비구역은 도시 공간 구조 상 3종 일반주거지역입니다. 따라서 대단위 규모 아파트가 들어올 수도 있다고 관계자는 말합니다. 





또한 성수동 카페거리를 비록하여 수제화 거리 갤러리 등 특유의 버려진 공장 창고 등을 개조한 분위기로 젊은 상권이 유동적인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