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시세 동향 분양 세대수 청약! 특공 당첨 기회

가즈아99 2020. 10. 5. 14:30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추진 단지가 분양가 상한가 적용 받게 되었습니다. 둔촌주공아파트는 만 2천 가구 세대수로 대규모 재건축단지입니다.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하면 3.3제곱미터당 3500만원 넘게 분양가를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둔촌주공 조합원들은 분상제 수용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합니다. 





둔촌주공 조합 관계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분양가는 도저히 수용이 안 되고 분양가상한제가 조합에서 용역을 준 결과를 보면 더 높게 받을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그러나 분상제 하에서 분양가 산정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이 둔촌주공 조합원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둔촌주공아파트 청약 생애최초 특공 

국토교통부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과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이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르면 생애최초 특공 물량이 확대됩니다. 



공공주택의 경우 생애최초 특공의 공급량이 기존 20퍼센트에서 25퍼센트로 늘어나서 확대됩니다. 민영주택은 이전까지 생애최초 특공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공공택지 분양물량의 15퍼센트 민간택지 분양물량의 7퍼센트를 생애최초 특공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대신 주택 전용 면적은 85제곱미터 이하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소형평형에서도 생애최초 특공 당첨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혼부부 특공 소득 요건 완화 

신혼부부 특공 소득 요건이 완화되었습니다. 생애최초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부부는 우월 평균 소득의 140퍼센트 맞벌이는 140퍼센트도 특공 청약이 가능해졌습니다. 




부부가 혼인하기 전에 출샌항 자녀도 혼인 기간에 출생한 자녀로 인정해 신혼부부 특공 1순위 청약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해외근무자도 우선공급 청약이 가능해졌습니다. 생업으로 인해 혼자 국외에 체류중이라면 증빙 자료를 제출하여 국내 거주로 인정해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무주택 실수요자의 당첨 기회를 높여주고 맞벌이 가구 등 실수요 계층에게 더 많은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검토한다고 주택기금과장이 밝혔습니다. 


둔촌주공아파트 시세 동향 분양 

둔촌주공아파트 일반 분양은 34평 이하만 가능합니다. 현재 둔촌주공아파트 분양 매매는 1주택자로 둔촌주공아파트에 10년 이상 보유 5년 이상 거주한 사람만 가능합니다.  





둔촌 주공아파트 시세 동향은 25평 분양가 매매시세 최소 13억 6천만원, 34평형은 17억 5천만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둔촌주공아파트는 선분양을 진행한다면 일반 분양 물량 중에서는 가장 많아질 전망입니다.